본문 바로가기

기타인증/단체표준

[단체표준] 금속제 이동식 초소 SPS-KMIC-005-2015

2013년 8월 한국금속협동조합에서 실시하는 단체표준 중 "금속제 이동식 초소"가 제정되었습니다.
오늘은 "금속제 이동식 초소"의 단체 표준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금속제 이동식 초소라 하면, 공공장소, 공원, 행사장 등에 필요 시 이동이 가능한 편의 시설로 금속제를 기본 골격으로 하여 제작된 것입니다. 흔히 우리 주면에 초등학교 경비실이나, 골목길에 있는 간이 초소, 주자창 소형 관리실이 있습니다. 제작과 설치가 용이하여 많이들 설치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금속협동조합의 "금속제 이동식 초소"의 단체표준은 KS 인증과 동일하게 공장심사와 제품심사로 진행됩니다.
 공장 심사는
 
구분 항목 배점
표준화 일반 14항 34점
자재의 관리 3항 10점
공정관리 3항 17점
제품의 품질관리 4항 25점
제조 설비의 관리 3항 8점
검사 설비의 관리 3항 6점
 
으로 진행이 되는데, 각 항목 중 몇가지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자재의 경우 강화유리, 폴리카보네트, 각종 재질의 강판 및 강재, 강관, 패널, 합출 형재 가 있습니다.
이 중 제품의 종류 및 공정의 특수성, 제조 기술의 개발에 따라 자재를 대체 또는 생략가능하며, KS 인증 자재를 구매하여 사용하신다면 인수검사를 생략할 수 있도 있습니다.
 
공정의 관리는 실질적으로 제조 업체가 진행하는 공정들로 명시되어 있고 한국금속협동조합의 "금속제 이동식 초소"의 단체표준을 준비하시는데 절골, 전처리, 도장의 공정을 외주 가공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제조설비의 경우 절단설비, 플라즈마, 절곡설비, 각종 용접기, 천공설비, 연마 설비, 도장 설비를 보유 하고 있어야 하며, 외주 가공이 허용되는 공정의 설비의 경우 보유하지 않아도 됩니다.
제조 설비는 실질적으로 생산을 하시는 업체라면 거의 보유를 하고 있으시고, 부족한 설비의 경우 구입을 하셔야 합니다.
 
검사 설비는 원자재의 인수검사, 제품의 검사를 하기위해 보유 하셔야하는데, 치수측정설비, 도장두께측정기는 보유, 검교정을 받으셔서 활용되어야 합니다.
 
한국금속협동조합의 "금속제 이동식 초소"의 단체표준을 취득하기 위해 큰 틀을 살펴 보았습니다.
하지만, 한국금속협동조합의 "금속제 이동식 초소"의 단체표준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SPS-KMIC-005-2015"를 면밀이 분석하여 적용하셔야 하며, 오늘 살펴본 공장 심사 항목에 대해서도 준비하실 사항이 많으십니다.
 
저희 메이저위드(주) 제품인증팀은 KS인증 뿐만 아니라, 단체표준, 안전인증, 고효율 에너지기자재 인증에 대해 산업공학 전공자 및 품질경영기사를 보유한 전문 컨설턴트가 1:1 컨설팅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한국금속협동조합의 "금속제 이동식 초소"의 단체표준 취득에 문의 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홈페이지 Q&A와 국내 사무실 대표 번호 02-2055-1641로 전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이저위드(주) 제품인증팀 윤성식 대리

 

 

 


 

 

메이저위드 -  KS인증, NEP인증, NET인증, 성능인증, 조달청우수제품인증, 기업부설연구소, 환경마크, ISO 9001, ISO 14001, GR, K마크, 위생안전인증, 벤처, 이노비즈, 메인비즈, 단체표준

http://mmc9001.com/new/hp_board/c_view.asp?idx=5515&page=1&divid=g31&g_Name=&b_group=g31&sear_text=&sear_select=

사업자 정보 표시
메이저위드(주) | 신문기 | 서울시 강남구 개포로 227(개포동, 삼봉빌딩 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13-81-79364 | TEL : 02-2055-1641 | 통신판매신고번호 : 해당없음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